티스토리 뷰

반응형

타트체리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단맛을 내는 체리와는 다르게 신맛이 나는 품종의 체리이다. 벚나무 곡의 종으로 유럽이나 아시아 남서부에 자생을 한다.  튀르키예,러시아. 우크라이나 등에서 많이 생산된다.  

타트 체리 효능 

내가 알고 있는 대표적인 타트체리의 효능은 다이어트이다. 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고 그 외에 다른 효능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다이어트

- 타트체리에 함유되어있는 안토시아닌은 뇌에서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류테인을 촉진시키며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향상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기 떄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또한 다이어트에 중에 발생하는 변비증상도 타트체리에 들어있는 식이섬유와 수분으로 변비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수면개선

-타트 체리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수면개선에 도움을 준다. 멜라토닌은 체내에 자연적은 수면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여 수면의 질과 양을 새선할 수 있다. 타트체리는 또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신경계를 안정시켜주는 역할 또한 하기떄문에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피부건강

-타트체리는 비타민 베타카로틴 유기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살르 촉진시켜주고 색소 침착을 막아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데효능이 있다. 

 

 

노화방지

-타트체리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 케르세틴, 캠프페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를 막아 아준다. 특히 오렌지보다 24배의 높은 캠프페롤의 함유는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근육회복

-타트체리에 함유되어있는 안토시아닌은 몸속의 노폐물의 배출에 도움을 주고, 신체에 산소를 원활하게 공급해주는 효과가 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근육회복의 속도가 빨라지게 된다. 

 

 

항암작용

-타트체리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기떄문에 항암에도 효과 적이다. 안토시아닌은 세포손상을 예방하고 세포 분열을 억제하여 암 발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멜라토닌이 함유되어있어 암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항염작용

-타트체리에 들어있는 엘라그산이라는 항염눌질이 포함되어있어 체내 염증반응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고 관절염, 류마티스, 복부 비만등 연증으로 인한 질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타트 체리는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개선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 

 

 

면역력 강화

-타트체리는 항산화 하염 작용이 뛰어나 면역력 강화에도 뛰어나다. 타트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멜라토닌 역시 감염과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와 비슷한 효괄르 가진 폴리페놀류를 함유하고 있어 장내 유익균의 생존 환경을 조성해 면역시스템을 강화하는 효과도 있다. 

타트 체리 주의해야 할점 

출혈

타트체리에 들어있는 퀘르세틴 성분이 혈액을 희석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 혈액응고에 장애가 있는 분은 타트체리의 섭취를  주의 해야 한다.  항응고제를 복용중이거나 혈액장애 질병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전문가와 상의 하는 것이 좋다. 

 

자궁수축(임산부 주의)

타트체리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다양하게 포함되어있어 임산부의 자궁수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초기 임산부나 모유 수유를 한는 경우 피하는것이 좋다. 

 

위장장애 

타트체리는 스취트 체리에 비해 산도가 높아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 속쓰림들을 유발할 수있다. 따라서 반드시 1일 권장량을 확인하고 섭취해야 한다. 

 

또한 타트체리 쥬스는 신맛을 중화시키기 위해 소르비톨 이라는 성분을 함유하는데 이성분은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복부 팽만 설사 등을 유발할수 있으므로 주위를 기울여야 한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